통합 검색
통합 검색
❏제주특별자치도가 수원에서 개최된 K리그1 경기에서 ‘나도♥ 제주도’제주 고향사랑 기부 홍보에 나서 수도권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5일 오후 7시 수원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제주유나이티드FC와 수원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4 28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제주도는 제주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리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를 비롯해 이재준 수원시장,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 강성언 서울제주도민회장 및 회원 등 70여 명이 참여했다.
❍제주도는 경기 전 2시간 동안 운동장 입구에 마련한 제주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에서 현장 기부 인증자들에게 기념품을 증정하며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부스 방문객들에게는 감귤모자, 삼다수 등도 나눠줬다.
❏오영훈 지사도 홍보부스를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방문객들에게 기념품을 전달하며 제주고향사랑기부제 동참을 독려했다.
❍오영훈 지사는 “제주도를 많이 아끼고 사랑해주는 모든 분들 덕분에 올해도 전년보다 더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를 찾아 힐링도 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얻어가고 있다”며 “제주의 맛있는 감귤도 항상 응원해주고 마음의 고향을 제주로 여겨 많이 사랑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배우 박광현 씨와 개그맨 김종석 씨가 제주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하며 제주사랑 실천을 위한 응원 메시지를 전했다.
❍1997년‘SBS 톱탤런트 선발대회’로 데뷔한 박광현 씨는‘학교3’,‘단팥빵’,‘청담동 앨리스’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아 왔다.
❍2000년‘KBS 자유선언! 오늘은 토요일’로 데뷔한 김종석 씨는 개그맨이자 3장의 앨범을 발매한 트로트 가수로 관객 친화적인 무대 매너 덕분에‘택배가수’라는 별명을 갖고 있으며, 최근 유튜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제주도를 평소에 너무 좋아해서 좋은 기회에 제주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며 “한번 다녀오면 만족도가 제일 높은 제주를 위해 제주사랑기부제에 많이 동참해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경기 전 경기장 내에서 이재준 수원시장도 제주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며 제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재준 수원시장은“오늘 수원종합운동장에서 제주와 수원의 멋진 경기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한 전국 사랑을 보여주려고 함께하게 됐다”며 “축구와 지역 그리고 대한민국도 사랑하셔서 멋진 미래를 함께 만들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도 제주 고향사랑 기부에 동참하며‘마음의 고향 제주’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후 오영훈 지사는 재외제주도민회, 제주유나이티드 원정 응원단과 함께 경기를 관람하며 제주의 승리를 위한 열띤 응원전을 펼쳤다.
❏제주도는 제주의 가치와 매력을 수도권에 적극 알리면서, 고향사랑 기부를 이끌기 위해 힘쓰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거주지 외 고향 지방자치단체 등에 연간 500만 원 이내에서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10만 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16.5%의 세액공제와 함께 기부액의 30% 이내에서 지역 특산품 및 관광상품 등의 답례품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제주도는 연간 10만 원 이상 기부자에게‘탐나는 제주패스’를 발급해 공영관광지 35개소 할인 또는 무료입장, 민영관광지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고향사랑기부금은 고향사랑e음(https://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농·축협과 제주공항 제주은행 창구에서도 납부할 수 있다. <사진 출처 제주도정뉴스> 양민철 편집장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