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제주특별자치도, '안전 최우선 제주' 비전 선포…도민 중심 안전문화 본격 시동
  • 작성자 관리자
  • 조회수 25
2025-06-22 13:29:26

제주특별자치도는 21일 오전 제주대학교 야외음악당에서 '안전 최우선 제주 선포식 및 제주 안전지킴이 한마당' 행사를 열고, 도민이 주도하는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비전과 전략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선포식은 도민 참여형 안전문화운동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오영훈 제주도지사,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김완근 제주시장, 오순문 서귀포시장을 비롯해 안전보안관,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댕댕이 안전지킴이 등 4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축하 공연, 연극, 안전지킴이 배지 수여식, 비전 발표, 안전체험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도민 중심의 안전문화 출범을 기념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제주 곳곳에서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여러분이 제주의 든든한 안전 수호자”라며, “어린이 안전히어로즈, 안전보안관, 댕댕이 안전지킴이의 선언처럼 자발적 실천이 본격화되는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도민의 신고와 개선 노력이 제주 안전지수를 높이고 있다”며, 연말 발표될 안전지표에 도민의 참여가 실질적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했다.

또한, 오 지사는 불안 요인 발견 시 읍면동 사무소나 120만덕콜센터를 통해 적극적으로 개선을 요구해줄 것을 당부하며, “도민과 함께 안전한 제주,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사진출처 제주도정뉴스> 김영아 기자 편집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