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

통합 검색

제주관광객 대상 첫 맞춤형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작성자 편집자
  • 조회수 128
2024-06-03 11:11:46


“내 피부가 좋아하는 화장품, 제주에서 찾았다!”
제주테크노파크‧제주관광공사, 3일 맞춤형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즉석 피부진단과 추천으로 나에게 맞는 화장품 선택 가능

◌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에 관광객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 매장이 처음 생겼다.

◌ 제주테크노파크(원장 문용석)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는 3일 오후 3시 제주국제컨벤션센터 내 중문면세점에서 맞춤형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 시연회를 열고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영을 시작한다.

◌ 양 기관은 중문면세점에 설치된 맞춤형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를 통해 제주의 우수한 화장품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제주관광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로 연결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 제주 맞춤형 화장품 플래그십 스토어는 국내 최초 ICT 기반의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 스킨큐레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 앞서 제주테크노파크는 2021년부터 2024년 5월까지 산업통상자원부와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지원하는 산업혁신기반구축사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화장품 플랫폼’을 구축해왔다. 그 결과 수분, 유분, 주름, 미백, 민감도 등 피부 유형별 5천여 개의 측정 데이터를 축적하고 관리하는 스킨큐레이터(SkinQurator)라는 온라인 플랫폼이 구축됐다.

◌ 제주관광공사 중문면세점에 들어선 맞춤형 화장품 매장은 그동안 개발된 스킨큐레이터와 피부 측정 기기(스마트미러)를 통해 관광객들에게 자신의 피부유형을 알려주고 면세점에 입점한 제주화장품 가운데 적합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 문용석 원장은 “우리기관과 기업이 개발한 스킨큐레이터 모델은 관광객들에게 제주화장품 선택 고민을 해결해줄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면서 “제주관광공사와의 이번 협업은 관광객들에게 좋은 선물을 드리고 제주기업들의 우수한 화장품을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고 밝혔다.

<사진출처=제주도정뉴스>

댓글 0

답글 보기
  • 답글
답글 쓰기